홍성의 제 1종 어항. 계절에 따라 형성되는 어장에는 봄에는 주꾸미, 여름에는 활어, 가을 대하, 겨울 새조개가 풍부하다. 특히 새조개는 천수만 최고의 별미 중 하나. 끓는 육수에 새조개를 살짝 데쳐내 초고추장에 찍어먹는 맛은 상상만으로도 군침이 돈다. 역시 둘째 가라면 서러울 남당항의 대하는 고닥백 스테미너 식품이며 가을 대하축제로 유명하다. 9월 중순부터 10월에 열리는 축제로 가요제, 조개잡이, 대하잡이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추억을 안겨준다.

먹거리 보기 ▶

     
     
 
 
 

새조개축제는 겨울철의 별미인 새조개의 참맛을 볼 수 있는 축제이다. 청정지역에서만 자란다는 새조개는 양식이 안되는 해산물이라 100% 자연산이다. 남당항 새조개축제에 오면 새조개 샤브샤브등 각종 새조개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새조개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은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관광객의 눈과 입을 사로잡기도 한다.
 (매년 2월말 ~3월중순)

 
     
     
 
 
 
 

홍성군 남당항은 홍성읍으로부터 서쪽으로 25km지점에 위치해있으며, 남당항을 중심으로 80리의 해안을따라 소박한 어촌의 모습은 정겨움을 더한다.
남당항은 대하와 새조개로 언론에도 많이 소개가 되기도 했다. 가을이면 남당항은 대하를 찾는 미식가들로 그 어느때보다도 북적이며, 맛있는 대하를 맛보기위해 남당항을 찾는 사람들의 표정은 담백한 대하의 유혹에 빠져 있는듯 하다.
1996년부터 9월 중순부터 10월에 걸쳐 남당항에서는 대하축제가 펼쳐저 풍어제, 어선퍼레이드, 조개잡이ㆍ대하잡이 체험행사등의 다양한 축제행사가 있어 이곳을 찾는 전국의 관광객들을 매료 시킨다.

     
     
 
회사소개 뉴스&공지 상담및의뢰요청 수정요청 오시는길 Our Story
 
 
         
 
 

펜션검색

검색지역
이용날짜
이용기간